1박 2일여행지 추천 군산 여행

이제 점점 휴가철이 다가 오고있다. 요즘 하늘도 맑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는시간에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된다.


그리고 막상 어디라도 가야 하는데 떠오르니 않을때가 있다. 그래서 그런 고민거리를 해결하기 위해 1박 2일여행치 춘천 군산 여행을 준비해 보았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함께 여행 한 번 떠나보도록 하자.


1박 2일여행지 추천 군산 여행 

1. 경암동 철길 마을

군산 여행지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른 곳이 바로 이곳이다. 주변에 높은 건물들이 보이지만 이곳만은 아직도 1970~1990년대 분위기를 물씬나타내는 곳이기 때문이다. 옛날 시간여행을 하고 싶은 분이면 여기로 오면된다. 곳곳에 먹거리, 볼거리가 잘 배치되어 있으 편한 여행을 즐길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경촌4길 14번지에 이며 이용요금은 없다. 경암동 철길마을을 지나다 보면 곳곳에 교복점이 있어 친구들과 옛날 학창시절로 돌아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낼수 있다.




부모님하고도 좋은 여행을 보낼수 있는 곳이다. 나는 그래서 언제나 부모님과 동행을 하는 여행지가 바로 군산이다.


1박 2일여행지 추천 군산 여행

2. 선유도

외국인들도 사랑하는 섬이 바로 선유도 이다. 얼마전 장자도까지 육로로 개통되어 이제는 누구나 쉽게 찾아갈수 있는 섬이 되었다. 워낙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해서 여름 휴가철만 되면 이곳을 찾는 피서객이 정말 많다. 일출보기 좋은 장소이며 선유도 외 고군산군도에 속한 섬들을 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 되겠다.


군산시 옥도면 산유남길 34-2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해수욕장, 전망대, 짚라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곳이 선유도 이다. 그리고 선유도 들어가기전 무녀도라는 섬이 있는데 이곳도 경치가 정말 아름답다.



조용한고 한적하니 여유로운 휴가를 보낼수 있는 섬 선유도 이제는 차로 갔다 올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다.


1박 2일여행지 추천 군산 여행 

3. 근대역사박물관

서해에 위치해 있는 군산은 일제강점기 시대때 많은 피해를 본 곳 이다. 근대역사박물관은 일제강점기 시대때 우리민족의 아픈기억을 간직해온 곳이다.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장소이며 주변공간이 마치 공원처럼 잘 꾸며져 있어 나들이 공간으로도 충분히 좋다.


위치 : 군산시 해망로 240

휴관 : 1월1일, 매월 첫 째, 셋 째 월요일

이용요금 :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근처에 조선은행, 진포해양공원, 초원사진관, 히로쓰가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위치해 있다. 특히 군산의 명물 이성당이 도보로 5분거리이다.



1박 2일여행지 추천 군산 여행 

4. 동국사

일제강점기 시대에 만들어진 사로 일본인 승려 우치다에 의해 금강사라는 이름으로 창건되었으며 지금은 동국사로 이름을 변경한 곳이다. 한국의 전통사찰과 다르게 생긴 건축양식이 특징인 동국사 백일홍 필 때 가면 더욱더 아름다운 사찰의 풍경을 볼 수 있다.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사찰중 유일하게 남겨진 곳으로 어떻게 보면 우리민족에게는 아픈 역사이기도 하다. 바로 앞에 소녀상이 위치해 있는데 가만히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가슴이 뭉클해진다. 특히 정원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사진찍기 좋은 곳이다.



1박 2일여행지 군산 여행 

5. 초원 사진관

초원 사진관이 유명해진 계기는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장소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군산 철길마을과 더불어 군산 필수 여행장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평일 주말할것 없이 항상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으로 다양한 사진을 볼 수 있으며 직접 기념사진을 찍을수 있는 사진관이다.


그리고 주변 곳곳에 아기자기한 건물들이 많다. 그리고 심심하지 않게 벽화가 그려져 있어 동네 한 바퀴도는 것도 추천한다. 옛날로 시간여행을 하고 싶다면 초원 사진관으로 오면 되겠다.



내 인생 최고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그때의 감동이 아직도 남아 있는 곳이다.


1박 2일여행지 군산 여행 

6. 히로쓰가옥

일제강점기 시절 군산 지역 포목상이었던 일본인 히로쓰라는 사람이 건축한 건물로 전형적인 일본식 가옥이라고 한다. 100년이 지났으며 뛰어난 미적감각이 있는곳이 바로 이곳이다. 지금은 드라마나 영화 촬영장소로 많이 이용된다고 한다. 


위치 군산 신흥동 58-2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초원사진관, 근대역사박물관, 이성당등 먹거리 볼거리가 공존하는 여행장소가 되겠다. 월요일은 휴무이니 이점 참고하면 좋겠다.



주변 골목길 곳곳을 둘러보면 이렇게 감성 돋는 벽화들이 즐비하다.


1박 2일여행지 추천 군산 여행 

7. 중동호떡

군산 여행을 하는 분이라면 이성당은 꼭 찾는다. 하지만 중동호떡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 안타깝다. 개인적으로 이성당 보다 이곳을 더욱 좋아한다. 물론 이곳도 대기줄이 길어서 보통 30분이상은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조금 짜증나기도 하지만 맛이 그만큼 시간을 보상한다. 


이미 군산의 명물이 된 중동호떡 군산시 서래로 52에 위치해 있으며 가격은 개당 1천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오픈시간은 매일 10:00~ 19:00까지 이며 일요일은 13:00~18:00이다. 재료가 떨어지면 일찍 문을 닫을수 있으니 최대한 일찍가서 먹는것이 좋다.



달콤한 유혹 그냥 넘어갈수 없다.



10. 은파호수공원

군산시민들이 사랑하는 공원이다. 넓은 호수가를 끼고 있으며 그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정말 넓다. 개인적으로 제천에 있는 의림지보다 은파호수공원이 더욱 좋다. 무엇보다 저녁의 야경이 정말 아름답다. 호수 전체가 형형색색의 불빛이 들어오와 야경찍기 좋은 장소이다. 때문에 밤만되면 사진동호회 출사가 많은 곳이다.



이 외에도 가볼만한곳이 많은 곳이 바로 군산이다. 바다의 멋과 육지의 볼거리가 많은 곳 그곳이 군산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